자격증/일반기계기사 작업형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베어링커버

너도 할 수 있어 2021. 3. 17.
반응형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베어링 커버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베어링 커버

안녕하세요? 자격증을 공부하는 남자 "너도 할 수 있어"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베어링 커버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오늘 하면서 가장 먼저 생각 들었던 건 학부 때 모델링 열심히 수업 듣을걸..

 

왜 열심히 안 했을까.. 어차피 이렇게 또 해야 하는데...

 

단어들이 좀 생소해서.. 배웠는데 많이 까먹은 부분이라서 찾아보며 하느라 고생했네요...

 

그래도 제작하는 거에 있어서는 굉장히 재미있었습니다 ㅎㅎ

 

베어링 커버 2D 작업입니다!

 

쪼끄만한 녀석이 들어가는 건 엄청 많았습니다 ㅎㅎㅎ

 

그래도 하고 나니 뿌듯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이건 제가 치수는 다 지웠습니다! 강의자료이기 때문에 혹시 문제 될까 봐 치수는 다 지웠습니다 ㅎㅎ) 

xy평면 그래픽 슬라이스 한 상태입니다~

 

내부를 확인하며 제가 도면과 일치하게 작업을 했는지 확인을 한 번 더 하며 완벽하게 만들어주는 과정입니다!

 

깔끔하게 되었는지 확인하며 놓친 부분을 확인합니다.

 

(사실 저기 사진 필렛 놓쳤습니다 ㅠㅠ 좌측 부분에 필렛 하나 추가해야 했는데 저 당시에는 몰랐습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은선으로 내부까지 다 나오게 표기했습니다!

 

베어링 커버

KS 규격을 보며 맞추고 우측면도를 잘 보며 하면 크게 어려운 건 없었습니다.

 

다만 제가 아직 기하 공차, 거칠기 부분이 많이 부족해서 익숙해지는데 조금 시간이 걸릴듯합니다 ㅎㅎ..

 

요즘 포스팅을 많이 못했는데..

 

회사 퇴근 후 빨리 모델링하고.. 남는 시간 필답형 준비하느라 포스팅이 많이 게을러진감이 조금 있습니다 ㅠㅠ

 

여유되는 데로 최대한 포스팅하여 공부 흔적을 남겨보겠습니다!

 

자격증을 준비하는 모든 직장인 분들 파이팅입니다!!!

 

 

출처

출처 : 너도 할 수 있어 / ucanalsodoit.tistory

 

 

밑에 제가 다른 부품 모델링한 것도 있습니다! 궁금하시면 참고하세요~

2021.03.12 - [기사 자격증/일반기계기사] - 야 ! 너도 할 수 있어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준비 (Inventor)

 

야 ! 너도 할 수 있어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준비 (Inventor)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준비 (Inventor)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준비 (Inventor) / 기어박스 안녕하세요? 자격증을 공부하는 남자 "너도 할 수 있어"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준비 (

ucanalsodoit.tistory.com

소중한 시간을 내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방문해주시는 여러분들 덕분에 힘이 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자격증을 공부하는 남자 "너도 할 수 있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추천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