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일반기계기사 작업형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편심왕복장치 3D 모델링

너도 할 수 있어 2021. 3. 26.
반응형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편심 왕복 장치 3D 모델링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편심왕복장치 3D 모델링

안녕하세요? 자격증을 공부하는 남자 "너도 할 수 있어"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편심 왕복 장치 3D 모델링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이전에 동력전달장치 시리즈의 기어박스, 동력 전달장치, 그리고 편심 왕복 장치 이렇게 세 번째 도면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이제 어느 정도 감을 잡은듯하여 나름? 뿌듯하며 속도가 붙었다고 생각하였는데 그게 아니네요..

 

아직 갈길이 너무나 멉니다.. ㅎㅎ

 

그리고 처음에 투상이 잘 되지 않아서 편심 왕 복장치 그리기 전에 드라이브 한번 보고 하니 훨씬 작업에 도움이 많이 되었고

 

학부 때 기구학 배운 것도 생각나서 좋았습니다~

 

지금도 많이 알고 있다고 얘기할 수는 없지만.. 기존보다는 많이 알게 되었고 어느 정도 성장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해온 걸 토대로 저 견고하게 만들어 결과까지 가지고 가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보겠습니다!

 

 

3D 모델링 (본체 및 편심축)

작업형을 준비하거나 이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들은 이거 보자마자 바로 알 겁니다.

 

아 글쓴이 거의 하지 않았네~ ㅋㅋ 

 

맞습니다 작업형은 3D 모델링보다는 2D도면화가 훨씬 중요합니다 ㅎㅎ

 

저도 도면화를 좀 올려보고 싶은데.... 저작권도 있고 치수를 가리고 올리기엔 뭔가.. 허전해 보이기도 해서..

 

일단은 가리고 있습니다 ㅎㅎ 나중에 저작권도 지키면서 포스팅이 가능한 좋은 방법이 있다면..

 

한번 업로드해보겠습니다.

 

아! 그리고 사실 이런 건 모든 부품 어셈블리시킨 다음에 드라이브 보는 게 가장 이해하기 좋긴 한데..

 

그건 제가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한번 시도해보겠습니다 ㅎㅎ

 

아직까지는.. 어셈블리하기까지 여유는 나지 않네요..

 

해당 모델은 기존의 좌우측 동력 전달방법이 아닌 스프라킷에서 받아 편심축으로 전달하여

 

위아래로 슬라이더 출력을 해줍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시뮬레이션 보여드리고 싶네요 ㅎㅎ 슬라이스 처리한 상태에서 보면 더 멋있습니다 ㅎㅎ

 

아래는 제가 만든 본체 및 편심축입니다!

 

편심축은 기존의 둥근축과는 다르게 생겼습니다!

 

말 그대로 일정량 편심 되어있는 축입니다!

 

편심왕복장치 - 본체 1
편심왕복장치 - 본체 2
편심왕복장치 - 본체 3

 

 

편심왕복장치 - 편심축 1
편심왕복장치 - 편심축 2
편심왕복장치 - 편심축 3

사실 지금 시간에 이 정도면 굉장히 속도 늦고 뒤쳐지고 있는 거라서..

 

사실 이번 작업형이 굉장히 걱정됩니다.. 

 

앞으로 더 분발하여 끝까지 들고 가 보겠습니다!

 

파이팅!

 

자격증을 준비하는 모든 직장인 그리고 학생분들 파이팅입니다!!!!!!!!!!!!!!

 

응원하겠습니다!

 

 

 

출처

출처 : 너도 할 수 있어 / ucanalsodoit.tistory

 

 
 

 

소중한 시간을 내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방문해주시는 여러분들 덕분에 힘이 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자격증을 공부하는 남자 "너도 할 수 있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추천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