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일반기계기사 작업형

야! 너도 할 수 있어!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스퍼기어(Spur Gear), 축(Shaft) 모델링

너도 할 수 있어 2021. 3. 13.
반응형

너도 할 수 있어

 

야! 너도 할 수 있어!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스퍼 기어(Spur Gear, 축 Shaft) 모델링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스퍼기어(Spur Gear), 축(Shaft) 모델링

안녕하세요? 자격증을 공부하는 남자 "너도 할 수 있어"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스퍼기어(Spur Gear), 축(Shaft) 모델링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솔직히 처음에는 조금 기능적으로 생소해서 찾는데 시간을 대부분 보냈습니다.

 

하지만 첫날에 조금 고생? 했더니 이제는 익숙해져서 금방 금방 기능을 찾고 잘 따라가는 거 같습니다!

 

물론 아직도 많이 부족하지만 .. ㅎㅎ 뭐 첫술에 배부르겠습니까? ㅎㅎ

 

하다 보면 더 익숙해지고 잘해지겠죠?

 

무엇보다 재미가 있으니 금방 손에 익을 것 같습니다!!!!

 

배우는 건 재밌지만 시험장 가면 엄청 긴장할 거 같아요 ㅠㅠ

 

스퍼기어(Spur Gear), 축(Shaft) 모델링

스퍼기어(Spur Gear)

2단 스퍼기어 모델링하였는데 생각보다.. 쉬웠고 기능만 잘 다룬다면 엄청 간단하게 모델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인벤터나 다른 모델링 프로그램 솔리드웍스, 카티아 등등 다뤄보신 분이면 바로 이해할듯해요!

 

2d로 만들 때는 조금 오래 걸렸는데 인벤터로 모델링하니 금방 하네요 ㅎㅎ

 

그리고 처음에 기사는 인벤터로해야한다고 늘 들었는데..

 

사용해보니 기능이 좀더 직관적이고 구속도 쉽고 왜 추천하는지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스퍼기어(Spur Gear)

키홈 및 내부도 표시하여 사진 찍어보았습니다! 모듈 및 잇 수 계산하고 토대로 진행하니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었어요!

 

기어 설계 엄청 간단합니다!!! ㅎㅎ 

스퍼기어(Spur Gear)

ㅎㅎ 마지막 기어사진! 예쁘지 않나요? 저는 기어가 참 예뻐 보입니다.

 

방금 만든 따끈따근한거라서 그런지.. 더 이뻐 보이네요!

축(Shaft)

다음은 동력 전달장치에서 가장 중요한 축부분입니다! 형상을 보시면 아! 하고 바로 느껴질 정도로 간단하고 쉬운

 

막대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점 직사각형으로 대강적으로 형태 따주고 치수 기입하여 구속하고 축 선을 중심선으로 만들고 로테이션해주면

 

짠하고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축(Shaft)

우측에 보면 동그란 구멍 같은 건 멈춤 나사 부분이고 둥근 모양이 퍼진? 모양은 키가 들어갈 부분입니다!

 

저걸 통해서 회전을 할 수 있게 되죠! 저게 없다면 축은 그냥 돌고 다 따로 돌겠죠? ㅎㅎ

축(Shaft)

모따기 부분이 처음엔 왜 해줘야 하는지 몰랐는데.. 영상 보면서 뒤로 가기도 하고..

 

정지도하고 천천히 듣다 보니 이해가 되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빠른 시간 내로 끝낼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출처 : 너도 할 수 있어 / ucanalsodoit.tistory

소중한 시간을 내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방문해주시는 여러분들 덕분에 힘이 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자격증을 공부하는 남자 "너도 할 수 있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추천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