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일반기계기사 작업형

야 ! 너도 할 수 있어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준비 (Inventor)

너도 할 수 있어 2021. 3. 12.
반응형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준비 (Inventor)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준비 (Inventor) / 기어박스

안녕하세요? 자격증을 공부하는 남자 "너도 할 수 있어"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준비 (Inventor) / 기어박스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오늘 처음으로 인벤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기어박스 부품 중 본체를 한번 모델링해보았습니다.

 

기존에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긴 하였지만 기사 시험에 좀 더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자 인벤터를 선택하였고

 

기존 프로그램의 기능 위치 등 다른 부분이 있어 처음에 많이 헤매었고... 너무 오랜만에 해서 그런지 많이 어려웠습니다 ㅠㅠ

 

물론 기존에도 잘하지 않아서... 이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그래도 다행인 건.. 역시 재밌네요 모델링은 언제나 재밌는 거 같습니다 어렵지만 진짜 재밌어요 ㅎㅎ 뭔가...

 

제 손을 통해서 만들어진다는 건 참 재미있는 일 같습니다!

너도 할 수 있어

기어박스 부품 / 본체

더 많이 그려보아야 했는데 오늘은 약간? 맛보기로 본체만 그려보았고..

 

이제 어떻게 하는지 대강 알았으니 어느 정도 속도가 붙을 거 같습니다!

 

기어박스 정면도

위에 사진은 정면도입니다.

기어박스 우측면도

위의 사진은 우측면도 입니다.

기어박스

내부 잘 보이게 프레임 설정해두고 올려봅니다.

 

이거 만들면서 느낀 건.. 사실 학부 때 캐드나 모델링 프로그램하기 싫어서 진짜 얇게 수강을 했습니다..

 

굳이 제가 못하는 걸로 경쟁하기 싫기에.. 그냥 저 혼자 독학으로 배우곤 했었는데..

 

역시.. 재미있긴 하네요 능숙하진 않지만.. 아주 재밌습니다 ㅎㅎ

 

뼈쏙까지 공대생인가 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 많은 부품들을 만들어보고 올려보겠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제작 영상 한번 녹화해서 올려보겠습니다.

 

출처

출처 : 너도 할 수 있어 / ucanalsodoit.tistory

소중한 시간을 내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방문해주시는 여러분들 덕분에 힘이 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자격증을 공부하는 남자 "너도 할 수 있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추천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