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재태크&부동산

청년내일저축계좌 2022년 조건 및 신청방법

너도 할 수 있어 2022. 7. 1.
반응형

청년내일저축계좌 2022년 조건 및 신청방법

2022년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및 조건
2022년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및 조건

오늘은 청년복지에 관하여 영상을 업로드하였습니다.

학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자 제작하였으니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해당 복지는 부유층을 위한 복지가 아니며 저소득층 청년들의 목돈을 만들어주기 위한 정부의 정책입니다.

 

저소득 근로 청년들의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들의 현실을 깊이 공감하며 사회생활을 최소한의 선에서 출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위하여 청년내일 저축계좌를 도입했습니다.

 

학업을 준비하면서 금전적인 어려움이 없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정부 제도를 통해 목돈을 조금이라도 만들면서, 꿈을 키워나가길 바랍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조건

청년내일저축계좌 조건입니다.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으며 차상위 소득 이하 기준과 차상위 소득 초과 기준으로 나눕니다.

 

분류는 가구소득, 신청 가능 나이, 근로소득, 지원금액, 가구재산기준으로 나누었고 지원금액에서는 3년 뒤 총액 및 매월 10만 원 저축을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차상위 기준으로는 정부지원금이 무려 30만 원이나 되고, 차상위 기준 초과자는 10만 원 매칭 지원을 해줍니다. 기준 중위소득 관련해서는 아래와 같이 표로 정리되어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참고로 출처는 중앙생활보장위원회 발표 내용입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그렇다면 이렇게 좋은 청년내일 저축계좌 신청방법은 무엇일까요?

  • 첫 번째 아무 검색엔진에서 복지로를 검색합니다.
  • 두 번째 복지로 사이트에 들어가서 상단 검색창에 청년 내일 저축계좌를 입력 후 검색합니다.
  • 세 번째 신청을 진행합니다.

현재는 신청이 불가능하지만 신청기간은 우측 상단에 제가 표기해두었으니 참고하시고 꼭 신청하길 바랍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영상 유튜브 훈장

마무리

현시점에서 청년들에게 필요한 영상들을 많이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학업도 중요하지만, 이러한 정부 정책에 관련하여도

업로드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관심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추천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