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일반기계기사 작업형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 기어박스 & 동력전달장치 (2D, 3D 도면)

너도 할 수 있어 2021. 4. 11.
반응형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 기어박스 & 동력 전달장치 (2D, 3D 도면)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 기어박스 & 동력전달장치 (2D, 3D 도면)

안녕하세요? 자격증을 공부하는 남자 "너도 할 수 있어"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 기어박스 & 동력 전달장치 (2D, 3D 도면)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그동안 연습을 하며 정말 시험에는 어떤부품이 나올까? 생각을 하였고,

 

이것저것 검색을 해본 결과 해당 부품들이 가장 자주 나온다는 걸 알게 되어

 

끝까지 한번 그려보았습니다.

 

복습 겸, 그려보았는데 아무래도 시간이 조금 지나서 그런지..

 

생각나는 부분은 금세 그렸지만 그렇지 않은 부분은 조금 걸리더군요.. ㅎㅎ

 

그래도 생각보다 순조롭게 진행되어 다행이었습니다.

 

그리고 겨우 부품 4개 그렸을 뿐인데..

 

2D 도면이 꽉 차서.. 꽤 고생했습니다

 

공간 관리하느라... 

 

도면이라는 게..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제가 물어보고 공부하면서 알게 된 건

 

"설계자 재량"으로 어느 정도 다른 사람과 틀릴 수 있다고 하여..

 

제가 작업한 거랑 답안 도면이 가끔 다른 경우가 있어.. 조금 난해 했습니다.

 

아직 배우는 입장이고 내가 하는 것에 있어 확신이 없어 조금 힘들었습니다 ㅠㅠ..

 

기어박스 (2D, 3D)

 

기어박스 (2D, 3D)입니다!

 

나름 가장 처음으로 제가 그려보았던 모델이기도 하고 빈도수는 높지 않지만

 

처음 하는 사람에게는 가장 배우기 적합한 모델이기에 첫 강의로 진행하였습니다.

 

기어박스 (2D)

제가 보고 있는 강의를 토대로 그린 것으로.. 혹시 저작권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중요 치수는 제가 좀 가렸습니다 ^^..

 

이해 부탁드립니다!

기어박스 (3D)

동력 전달장치 (2D, 3D)

 

동력전달장치 (2D, 3D)

 

일반기계기사를 하는 사람들은 모두 이 말 한 번쯤은 했을 겁니다.

 

제발 동력 신.. 제발 동동동

 

ㅋㅋㅋㅋㅋㅋㅋ

 

모두 공감하실 겁니다..

동력전달장치 (2D)

 

저작권 문제가 될까 봐 일부분 가렸습니다..^^ 

 

이해 부탁드립니다 ㅎㅎ

 

혹시 도면 작업에 대해 모르는 거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거에 대해선 최대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동력전달장치 (3D)

 

출처

출처 : 너도 할 수 있어 / ucanalsodoit.tistory

 

 
 

 

소중한 시간을 내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방문해주시는 여러분들 덕분에 힘이 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자격증을 공부하는 남자 "너도 할 수 있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추천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