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구글 애널리스틱 페이지 광고 수익 확인방법

너도 할 수 있어 2021. 6. 29.
반응형

구글 애널리스틱 페이지 광고 수익 확인방법

 

 

구글 애널리스틱 페이지 광고 수익 확인방법

 

구글 애드센스 게시글별 수익확인

 

안녕하세요? 자격증을 공부하는 남자 "너도 할 수 있어"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구글 애널리스틱 페이지 광고 수익 확인방법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사람들 중 가장 관심 있는 부분이 자

 

앞으로 관심 있게 보며 연구를 해야 할 부분이니

 

필요한 분들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본인의 블로그에 각 각 어떤 게시물이 몇 번의 클릭과 얼마의 수익이 발생하였는지 볼 수 있고

 

이것을 토대로 방문자들의 관심 있어하는 게시글 및 주제, 관심도를 파악할 수 있고

 

그것을 보강함으로써 수익증대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애널리스틱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티스토리 페이지별 광고 수익 확인 - 애널리스틱 / 좌측 윙

 

 

1. 애널리스틱을 접속합니다.

 

2. 좌측 윙을 보고 행동을 클릭합니다.

3. 행동을 클릭 후 하단에 보면 게시자가 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게시 자부분을 중점으로 볼 것이며

 

게시자에 개요, 게시자 페이지, 게시자 리퍼러 세 개다 활용할 겁니다.

 

 

 

 

애널리스틱 좌측 윙

 

티스토리 페이지별 광고 수익 확인 - 애널리스틱 / 게시자 개요

 

게시자 개요입니다.

 

(빨간색 박스로 가린 부분은 제 블로그 정보가 포함이 되어있어서 가렸습니다.)

 

해당 내용이 없어도 충분히 이해가 가능하니 이해 부탁드립니다 ^_^

게시 자개 요에서는 우측 상단의 날짜 설정으로 아래의 데이트를 빠르게 확인 가능합니다.

 

아래 데이터에는

 

1. 게시자 노출수

 

2. 게시자 노출 범위

 

3. 게시자 수익창출 페이지뷰 수

 

4. 세션당 게시자 노출수

 

5. 게시자 조회 가능 노출수 비율

6. 게 사자 클릭수

 

7. 게시자 CTR

 

8. 게시자 수익

 

9. 1,000회 세션당 게시자 수익

 

10. 게시자 eCPM

 

이렇게 총 10가지가 있습니다

 

게시자 개요 부분은 우측 상단의 날짜 설정을 함으로써 1~10가지 데이터를 통합하여 볼 수 있습니다.

 

즉 해당 날짜의 게시글들을 총합한 1~10가지 데이터를 간략하게 볼 때 사용합니다.

 

Ex) 최근 1주일을 설정해두고 한 주간의 결과를 종합할 수 있습니다.

 

 

 

애널리스틱 게시자 개요

 

 

티스토리 페이지별 광고 수익 확인 - 애널리스틱 / 게시자 페이지

 

애널리스틱 게시자 페이지

 

 

사실 여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여기서는 

 

각 페이지별 수익 및 1~10가지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여기서 8번 데이터인 수익이 가장 중요할 겁니다.

하지만 1~10번까지 데이터의 의미를 파악한다면 앞으로의 수익 증대를 할 수 있을 테니

 

참고하면 좋을 겁니다.

 

처음에 각 데이터 이름을 보았을 때 8번 말고 와닿는 건 크게 없을 겁니다.

 

그래서 제가 간략하게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1. 게시자 노출수

 

웹사이트에 개별 광고가 표시될 때마다 광고 노출이 표시됩니다.

 

 

2. 게시자 노출 범위

 

게재 비율이 높을수록 광고가 잘 표시되는 것이고 낮을수록

구글에서 게시글에 맞는 광고를 제공하지 못했다는 의미입니다.

 

즉 높을수록 좋습니다.

 

- 매칭 광고가 잘되니깐요

 

 

3. 게시자 수익창출 페이지뷰 수

 

광고가 있는 페이지를 본 횟수입니다.

 

 

4. 세션당 게시자 노출수

 

해당 게시글에 다운로드된 광고가 몇 개 달려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5. 게시자 조회 가능 노출수 비율

 

실제로 본 광고와 다운로드된 광고의 비율입니다. 광고를 끝까지 볼수록 비율이 높게 표시됩니다.

 

 

6. 게 사자 클릭수

 

광고가 클릭된 횟수입니다. 우리같이 수익형 블로그를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수치이자 관심 있게 관리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7. 게시자 CTR

 

(Click Through Rate) 광고 하나가 클릭될 평균 확률이며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 것입니다.

- 클릭될 확률이 높은 것이니깐

 

 

8. 게시자 수익

 

해당 게시글에서 발생한 총수익입니다.

 

이 부분을 통해서 어느 게시글이 가장 관심이 많으며 어떤 걸 중점으로

 

더 활성화해야 수익이 증진이 될지를 파악할 수 있는 방향 좌표입니다.

 

9. 1,000회 세션당 게시자 수익

 

노출이 1,000번 일어났다고 가정했을 때의 수익입니다.

 

 

10. 게시자 eCPM

 

 

1,000회 유효 노출 당 비용입니다.

 

기본적으로 CPM은 1,000회 노출당 비용인데 1,000 페이지뷰에서 발생하는 총 예상 수익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출처

출처 : 너도 할 수 있어 / ucanalsodoit.tistory

 

 

 

소중한 시간을 내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방문해주시는 여러분들 덕분에 힘이 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자격증을 공부하는 남자 "너도 할 수 있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추천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