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2021년 일반기계기사 1회차 필기합격 (독학)

너도 할 수 있어 2021. 3. 21.
반응형

2021년 일반기계기사 1회 차 필기 합격 (독학)

 

 

2021년 일반기계기사 1회 차 필기 합격 (독학)

안녕하세요? 자격증을 공부하는 남자 "너도 할 수 있어"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2021년 일반기계기사 1회차 필기 합격 (독학)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2021년 정기 기사 1회 일반기계기사 필기 합격

솔직히 많이 늦은 감이 있습니다 ㅋㅋㅋ.. 그래서 할까.. 말까 하다가 그냥 동력 전달장치 포스팅하는 김에..

 

짧게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유사 자격증인 건설기계기사를 가지고 있음에도 왜 이걸 했냐는 질문을 굉장히 많이 받았습니다.

 

이유는 단하나입니다.

 

저는 기계공학과를 졸업한 사람이고 해당 학과 하면 가장 대표적인 자격증은 일반기계기사입니다.

 

하지만 저는 캐드가 저한테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유사 자격증인 다른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현재 취업을 한 상태이고 굳이 일반기계기사를 취득할 필요는 없지만..

 

제 자신에게 많이 부끄러웠습니다.

 

기계공학 학생이 고작 캐드가 하기 싫어서 하지 않았다는 거에..

 

제 자신에게 큰 오점이 된 거 같았고 이겨내고 싶어서 한번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필기야 과목면제도 있고.. 나름 수월했습니다

 

퇴근 후 짬짬이 진행하였고 남는 시간 필답에 많이 투자하였습니다.

 

문제는 작업형입니다. 

 

생각한 데로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어차피 쉬운 길일 거라고 생각도 안 했고 쉬운 거면 도전도 안 했습니다.

 

그리고 따기 어려워야 더 성취감이 있고 기쁘니깐.. 이것이 저한텐 더 좋습니다.

 

그리고.. ㅋㅋㅋ

 

약간 일반기계기사가 (흔히 얘기하는) 운빨 기사라서 ㅋㅋㅋㅋ

 

동력 전달장치 아니고 치공구 나오면 합격률이 많이 낮아서.. 시험 때 동력 전달장치를 기대하며 공부 중이긴 하나..

 

변수를 대비해 최대한 많이 해볼 예정입니다.

점수표

솔직히 잘한 점수는 아니지만.. 처음에 블로그를 개설할 때 남들에게 보여주며.. 

 

누군가 계속 나를 지켜보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하여 나를 더 성장시키자

 

이것이 제 블로그의 개설 이유이기에 공개를 해보았습니다.

 

동역학이 먹여 살렸습니다 ㅠㅠ

 

공부방법은.. 그냥 계속 기출 돌렸습니다..

 

솔직히 어느 정도 개념은 알고 있습니다 물론 기계공학을 졸업하였기에..

 

그래서 공부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전공자라면 다들 똑같은 마음일 겁니다.. ㅎㅎ

 

앞으로 실기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더 열심히 한번 달려보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일반기계기사를 완전히 마무리하고 나면 다음 목표는.. 전기기사, 전기공사 자격증입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이상입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사 일정표

 

그리고 기사 일정표도 올려둡니다! 다음회차 준비 중이거나

 

이번에 실기를 신청해야되는분들이면 꼭 잊지 말고 신청하세요~~

 

전 이번에도 시험신청할때 회사에서 하네요 ㅠㅠ 제발 실기 접수 성공하기를.....

 

출처

출처 : 너도 할 수 있어 / ucanalsodoit.tistory

 

 
 

 

소중한 시간을 내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방문해주시는 여러분들 덕분에 힘이 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자격증을 공부하는 남자 "너도 할 수 있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추천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