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조립식 컴퓨터 구매후기

너도 할 수 있어 2021. 6. 4.
반응형

 

목차

    조립식 컴퓨터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자격증을 공부하는 남자 "너도 할 수 있어"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조립 컴퓨터 구매후기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일단 제가  2021년 3월 3일 기준으로 견적을 맞추고 구입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현재는 부품 가격이 더 상승하였거나 하락하였을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맞춘 견적 사진올려둘게요~

     

    혹시 견적 희망하시는 분들은 구경해보세요 ㅎㅎ 

     

    나름 고심 끝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견적을 맞추며 느낀 거지만..

     

    똑같은 스펙이라도 어떤 부품을 사용하냐에 따라 가격은 정말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제 경험상 컴퓨터 한번 구매하면 특별한 이상이 없는 한 8년 가까이 사용하다 보니...

     

    이왕 구매하는 거 조금 더 쓰더라도 나름 부품 하나하나 신경 써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견적 보시고 어? 왜 그래픽카드가 없지? 하시는 분들도 있을 거 같아서 조금 설명을 첨가하자면..

     

    저 당시 비트코인이 엄청 활성화되어.. 그래픽 카드 구매하기에 너무 부담스러웠습니다..

     

    한참 제가 컴퓨터에 관심 많았을 때.. 그 당시만 해도 ( 굉장히 오래전 아닙니다.. 불과 1년전?쯤 ..?? )

     

    그 당시만해도 1660S 가격이 20~30 사이였는데.. 제가 견적 맞추고 이제 구매하려고 하니

     

    무려.. 70~80 사이였습니다... 못해도 3배 이상 올라서 구매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저는 컴퓨터로 게임을 주로 하기보다는 웹서핑 및 블로그. 모델링 프로그램을 주로 다루기 때문에

     

    고사양 컴퓨터는 필요가 없어서 저렇게 견적을 맞췄습니다.

     

    물론 모델링 프로그램을 사용한다고 하여도 부품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저는 내장 그래픽으로도 가능해서 저렇게 했습니다 ㅎㅎ

     

    보통사람들이 롤, 오버워치, 배그 정도 하시니 저기에 1660S 정도만 구매하시면 충분합니다.

     

    아무튼!

     

    그래서 저는 그래픽카드 떡락을 기다리며 파워만 700W 해놓고 지금은 내장 그래픽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 없고 불편함을 못 느끼고 있습니다~

     

    무작정 고사양을 맞추기보다는..

     

    어떤 용도에 사용할 것이며 현재 가용 가능한 금액대에 맞춰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게 좋다고 판단하였기에

     

    결론을 내었고 지금은 후회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부품 사진

    혹여나 부품 및 케이스에 손상이 갈까 봐 에어캡 덕지덕지.. 아주 감동입니다!

     

    치울 때는 조금 귀찮지만 손상을 우려한다면 정말 좋은 선택이죠 ㅎㅎ

     

     

    저는 조립을 맞기고 했습니다.

     

    직장을 다니다 보니 ㅠㅠ 밤에 이것저것 하기 싫어서..

     

    사실 귀찮아서 조립 맡겼습니다..

     

    돈이 최고네요 ㅎㅎ

    에어캡 제거한다고 죽는 줄 알았습니다.....

     

    겨우 제거했습니다 ㅎㅎㅎㅎㅎㅎ

     

     

    부가적인 부품 같은 것도 잘 보이는 곳에 부착해주셔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기본 쿨러로 사용할까.. 아니면 싸제쿨러로 할까 ..

     

    고민하다가 아무래도 발열이 좀 신경 쓰여서 싸제 쿨러 하나 달아놨는데..

     

    발열 잘 잡아 주고 정말 좋습니다! 

     

    만족도 100!!! ★★★★★

     

     

    그래픽카드를 어떤 걸 사용하느냐에 따라 파워가 달라지지만 나중에 상위 부품을 위해..

     

    큰 숲을 보고 과감히 700W 구매했습니다!

     

    추후 3라인대는 생각하고 있어서.... 이렇게 했습니다 ㅎㅎ

     

     

    생각보다 메인보드 가격이 정말 비싼데..

     

     

    ASUS 제품이 가성비 좋고.. 제가 원하는 라인업이기에 바로 이거 선택했습니다 ㅎㅎㅎ!!

     

    요곤 CPU 기본 쿨러인데.. 싸제 쿨러가 있기에 필요는 없지만~

     

    나중에 사용할 수 있어서 잘 간직하고 있습니다~~

     

     

    CPU 역시 안전하게 잘 왔고 빠진 거 하나 없이 다 있네요~

     

    서로의 신뢰가 중요하니 꼭 빠진거 없는지 잘 확인해보세요~

     

     

    포장을 잘해준 덕에 아주 안전하게~~~

     

    잘 왔습니다!!

     

    케이스 역시 아주 이쁘고 맘에 들었습니다 ㅎㅎ

     

     

    내부 사진입니다~

     

    검은색 바탕에 흰색 쿨러 색감이 너무 좋아서 ㅠㅠ 

     

    만족도 최곱니다 정말...

     

    가성비도 좋고.. 효율도 최고...

     

     

     

    추후.. 램카드 가격 좀 떨어지면 더 보강하려고 일부러 4개로 맞췄습니다 ㅎㅎ

     

    현재는 듀얼 채널에 16GB입니다 ㅎㅎ

     

     

    전원을 올렸을 때입니다!

     

    초반엔 RGB? 딱히 필요 없지 않을까? 생각을 했는데..

     

    막상 이거보니깐.. 앞으로 튜닝 램이던지.. 더 찾아보고 싶을 정도로 이쁩니다..

     

    이렇게 튜닝에 빠지는 거 같아요... 

     

     

    조립식을 구매하며...

     

    지금 시기도 그래픽카드 및 부품 가격이 기존보다 아직은 많이 비싸기에..

     

    현재는 기다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꼭 필요해서 구매를 하였으나

     

    내장 그래픽 방법을 택하였고..

     

    추후 변경 예정입니다.

     

    그래도 혹시 구매를 해야 한다면..

     

    자신이 어떤 용도에 사용할지.. 

     

    꼭 확인을 한 뒤에 1030 정도..? 출력 정도로만 그래픽카드 구매하시고

     

    사용하시다 교체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출처

    출처 : 너도 할 수 있어 / ucanalsodoit.tistory

     

     
     

     

    소중한 시간을 내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방문해주시는 여러분들 덕분에 힘이 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자격증을 공부하는 남자 "너도 할 수 있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추천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