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일반기계기사

일반기계기사 건설기계설비기사 필답형 기출문제 풀이 영상자료 및 시험일정

너도 할 수 있어 2021. 3. 10.
반응형

일반기계기사 건설기계설비기사 필답형 기출문제 풀이 영상자료 및 시험일정

 

 

일반기계기사 건설기계설비기사 필답형 영상자료 및 시험일정

 

너도 할 수 있어

 

안녕하세요? 자격증을 공부하는 남자 "너도 할 수 있어"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일반기계기사 건설기계설비기사 필답형  영상자료 및 시험일정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요즘에는 일반기계기사 실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실기에는 작업형 + 필답형 이렇게 두 가지 진행이 되고 두 가지 전부 합쳐서 총합 60점 이상이 되면 합격입니다.

 

작업형 50점 , 필답형 50점 도합 100점입니다.

 

시간 나는 대로 틈틈이 필답형을 준비하고 나머지 시간은 다 작업형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필답형은 필기를 준비하며 같이 해와서 그런지 익숙해서 이제는 어느 정도? 잘 풀리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문제는.. 작업형입니다. 작업형은 5시간이 주어지며 해당 시간 내에 투상 및 3D 및 2D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도면을 완성시키는 겁니다. 이 부분은 학부 때도 많이 약했던 부분이라서 사실 걱정입니다.

 

하지만 간절한 마음이 크다면 쟁취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뭔가 이상하지만.. 직장 다니면서 공부를 하니 뭔가 더 잘되는? 느낌입니다 ㅎㅎ

 

물론 피곤하고 시간을 많이 투자하진 못하지만 시간 대비 효율은 괜찮은 거 같습니다.

 

역시 학생과 직장인은 다릅니다 ㅋㅋㅋ

 

저는 현재 모델링 프로그램은 인벤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후 제가 실력이 좋아지면

 

이것도 한번 녹화를 해서 영상으로 제작해보려 합니다.

 

아 근데 영상제작이 정말 어려운 거 같아요... 녹화본에다가 기존 음성 다 제거하고 따로 음성을 입히고 싶은데.. 

 

그게 어렵네요 그렇다고 진행하면서 하기엔 실수도 있을 거 같고

 

버벅거릴 거 같아서 따로 음성을 입히고 싶은데 잘 되지 않습니다 ㅎㅎ...

 

하지만 뭐 제 블로그도 그렇고 처음부터 이렇게 서식을 사용하며 하지 않았으니.. 이렇게 하다 보니 저도 발전하듯이

 

영상도 뭐 몇 편 찍고.. 제가 시간이 날 때마다 연구하다 보면 더 퀄리티 있는 영상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제 주요 포스팅 자체가 시험에 관련된 내용이다 보니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 한에서 진행하려니 많은 제약이 있는 거 같습니다.

 

다른 분들은 다 그냥 사용하긴 하던데... 그렇게 해도 괜찮은지... 의문입니다.. ㅠㅠ

 

추가적으로 3월 말에 실기시험 신청이 있으니.. 늦지 않게 꼭 신청하세요!

 

참고로 실기 신청 엄청 어렵습니다 ㅠㅠ 저도 걱정이네요 ..

기사 일정표

 

그만 말해라.. 그냥 하고 싶은 말 해라

네 말이 너무 길었습니다..

 

바로 제가 그동안 포스팅 못했던... 영상 올리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일반기계기사 및 건설기계설비기사 필답형 기출문제 풀이 영상이고요

 

필요한 사람은 보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풀이라는 게 정말 다양한 방법의 풀이가 있습니다 어차피 목적지는 똑같지만

 

어떻게 푸냐에 따라 시간이 절약되고 효율적으로 방향을 잡고 나아갈 수 있습니다.

 

물론 제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곤 얘기 못합니다

 

왜냐하면 저도 많이 부족하고 준비하는 사람일 뿐이니깐요..

 

하지만 제가 여러분에게 도움을 주어 1초라도 줄일 수 있다면 노력하겠습니다.

필답형 기출문제 풀이 영상

 

제가 준비한 영상은 총 6개이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일반기계기사 건설기계기사 2014년 1회 필답형 풀이 영상 - 1

 

2. 일반기계기사 건설기계기사 2014년 1회 필답형 풀이 영상 - 2

 

3. 일반기계기사 건설기계기사 2013년 1회 필답형 풀이 영상 - 1

 

4. 일반기계기사 건설기계기사 2013년 1회 필답형 풀이 영상 - 2

 

5. 일반기계기사 건설기계기사 2012년 3회 필답형 풀이 영상

 

6. 일반기계기사 건설기계기사 2013년 2회 필답형 풀이 영상

 

 

1. 일반기계기사 건설기계기사 2014년 1회 필답형 풀이 영상 - 1

 

2. 일반기계기사 건설기계기사 2014년 1회 필답형 풀이 영상 - 2

 

3. 일반기계기사 건설기계기사 2013년 1회 필답형 풀이 영상 - 1

 

 

 

4. 일반기계기사 건설기계기사 2013년 1회 필답형 풀이 영상 - 2

5. 일반기계기사 건설기계기사 2012년 3회 필답형 풀이 영상

 

6. 일반기계기사 건설기계기사 2013년 2회 필답형 풀이 영상

 

출처

출처 : 너도 할 수 있어 / ucanalsodoit.tistory

 

 

소중한 시간을 내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방문해주시는 여러분들 덕분에 힘이 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자격증을 공부하는 남자 "너도 할 수 있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직 유튜브 영상을 만드는것에 있어서 많이 미숙합니다...

 

하지만 첫 술에 배부를수없다듯이..

 

앞으로도 더 좋은 영상을 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그냥 하는 말이지만... ㅋㅋㅋㅋㅋㅋ

 

다른 영상도 벤치마킹해보았는데....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제천 좀 인기가 없을 거 같아요 ㅠㅠ

 

그래도 계속해서 꾸준하게 도전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추천 게시글✅